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산 폭발 예측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8:56

    소금 알갱이 크기의 결정체로 분화 과정에 기록되며 기사 원문은 인터넷 과학신문 사이언스 타이더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bit.ly/2DsVl한 Y


    >


    23하나 새벽 필리핀 아르바이트의 이주에 있는 마욘 화산이 분화를 하나우쿄 용암과 화산재를 내뿜자 필리핀 정부는 화산 폭발을 우려하고 현지 주민 등 3만 여명을 긴급 대피시켰다. 또 이날 0시경에는 하고 있언 군마 현에 있는 시로네 산에서 화산이 폭발하고 인근 스키장이 피해를 받고,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하나 본에서는 20일 4년 9월 후지 산 차 풍란에 높은 온타케 산이 분화를 하나우쿄 등산객 등 50여명이 사망하는 치욕을 당했다.이 같은 화산 피해 사례는 화산 폭발이나 분화를 현대과학에서도 정확히 예측하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근래에는 지진학을 이용해 화산활동 예측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위성자료를 통해 화산분화나 분화로 방출된 가스와 화산재가 조망하는 방향에 따라 어디로 가는지를 알려준다. 그러나 지진이나 지표 변천, 가스 검출과 같은 화산 현상 관측에만 의존하는 시스템으로는 예측에 한계가 있다. 이 때문에 탄성파 등을 포함한 첨단 장비를 이용해 화산 내부의 마그마 활동 등을 예측하고 있다.


    >


    호주와 아하나랜드 연구팀은 최근 화산 깊숙한 곳에서 형성되는 천하일염 알 크기의 작은 자결체를 분석하면 화산 분화를 미리 알 수 있다는 연구를 과학저널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 최근호에 발표했다.이 쟈교루치에도우루은 용암, 마그마가 지하 30킬로미터 깊이에서 지표 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화산 내부에서 만들어지다. 분출되는 마그마로 운반되어 운반되는 동안 계속 성장합니다. 중요한 점은 지표로 운반되는 도중에 구성이 바が変わ니다.호주 퀸즐랜드대 테레사 유바이드 박사와 아하나랜드 더블린의 트리니티대 발즈 캠버 교수는 레이저 기술을 이용해 이들 자결 내부를 새롭게 방식으로 연구했다. 연구 결과 이들의 자결이 자기 자신의 프레임과 대등한 성장층 형태의 기억을 담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따라서 각 층의 역사를 판독하면 휴화산을 포함해 매우 효과적인 화산의 위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


    유파이도우 박사는 "이 결정체는 기본적으로 분출 직전에 그 과정을 '기록' 한다","우리는 이탈리아 에토 본인, 화산에서 새로운 마그마가 지하 깊은 곳에서 지표면 아래 첫 0킬로의 깊이까지 도달하면 2주 이내에 폭발이 촉발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는 이 경우에는 마그마 재충전 깊이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급격한 분출이 발생하는 심각한 징후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덧붙였다.유바이드 박사는 다른 화산에서는 마그마가 재충전되는 깊이와 재충전 주기 및 분출 효율의 관계가 설정되면 재충전의 물리적 징후를 분화와 잘 연결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 기술이 기존의 폭발 위험 화산에 적용되면"활화산의 첫 00킬로미터 이내에 살고 있는 전 세계 최초의 0명 중 한명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유파이도우 박사의 설명. 그는 "우리 연구는 화산 분출을 정확히 예측할 수'성배'에 이르지 않았지만, 화산 분출이 1오봉잉눙의 과정을 이해하는 중요한 단계"이라고 밝혔다.


    >


    이번 연구는 유럽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활동을 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시실리에트자신 산에서 진행됐다. 유바이드 박사팀은 현재 이 비결을 전 세계의 다른 화산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이 정보를 마그마 운동의 지구물리학적 징후와 결합시킬 의도였다.화산 폭발 예측은 화산마다 특성이 다른 데다 빠르게 진행될 수 있어 정확한 예측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인도네시아·발리 섬의 가군 화산은 전조 지진이 1어의 발생 2개월 만인 지난해 11월에 분출이 시작됐다. 이 화산 폭발로 만 명 이상이 대패해야만 했습니다. 화산 분화 예측을 제대로 못했기 때문에 항공 교카교루 관광 산업에 큰 갈등이 1어 자신 10만명 이상의 여행객이 피해를 받았다.


    >


    트리니티대 지질학 및 광물학 교수인 캠버 교수는 이 새로운 접근법은 현재 파푸아뉴기니의 카도바 섬에서 분화 중인 화산처럼 휴화 상태에 있는 화산을 연구하는 데 유용하다고 예고했다. 또 "많은 화산에 대한 분출 기록이 존재하지 않지만 지질학자들은 과소의 분출에서 나쁘지 않았던 용암석을 수집해 그 결정체를 연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대한민국 과학창의재단 사이언스 타임스 김병희 객원기자 저작권자 c Science Time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