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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과 수송으로부터의 해방. 자율주행차(무인차)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6:38

    자율주행차는 사회 전체의 시스템 변화와 관련이 있다.물류에서 시작된 자율주행차는 공유경제에서 과도합니다.운전과 수송에서 해방되고 자율주행차는 플랫폼화 생활공간화된다.하지만 자율주행에는 몇 가지 의문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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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란말입니까?자율주행차(무인차)는이야기대로사람의개입없이주변환경을인식하고스스로주행하는차를말합니다. 예전에는 차가 수동적이었지만 사양 지능을 가진 기기로 변화할 겁니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2020년쯤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유 주행 차는 몇개가 단계가 있지만 현재 회사가 시험하고 있는 3단계는 주차장 이본의 고속 도로 같은 특정 조건 하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하는 것입니다. 향후 단계는 4단계는 완전한 자율 주행이 실현된 단계입니다 3단계에서는 운전자를 보완하는 기능을 담당하지만 발전할수록 운전자를 대체하게 되는 것입니다. 처소리는 기술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기존 기득권 세력의 영향력(차량소유 감소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은 현상이기 때문)으로 개인 사용시장에서는 확산이 느려 본인이고 우선 물류배송으로 자율주행 트럭부터 상용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왜냐하면 고속도로에서의 수송은 변수가 적기 때문에 자율주행차가 달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아침이든 밤이든 군중 주행을 하며 부분품을 본인이 될 수 있는 자율주행 트럭은 회사 입장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류혁명이하나일어납니다. 무인차는 수송 분야에서 대중교통,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인 브레이크 차량 순으로 확산될 것입니다.  자율 주행 차의 보편화는 자동차의 성능 문제를 넘고 5G와 사물 인터넷의 도래 및 시스템의 전면 전환과 관련됩니다. 왜냐하면자율주행차가안전하고효율적으로운행되기위해서는혼자만잘기능하는것이아니라다른물건이나교통인프라와실시간으로연계되어야하기때문입니다. 실시간으로 연결되며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공유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플랫폼을 장악하기 위한 단계이기 때문에 회사마다 데이터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아직 교통 인프라는 최적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차에 본인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스마트 도로가 필요할 것입니다. GPS 시스템은 아직 충분히 정밀하지 않을 겁니다.즉, 현시점에서 각 회사는 내부 제어 및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후에 다른 자동차 본인의 교통 인프라와의 실시간 제휴성으로 본인이 되어 갈 것입니다.공유경제 등장이 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 무인차가 대중교통 허가 개인제동차로 확산되면 공유경제가 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자가용 가진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사람이 타는 시간은 하루 중 몇시간밖에 없어요. 차가 자동으로 움직인다면 타지 않는 시간에 공유시켜 수익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차량 공유 서비스 플랫폼이 보급되면 필요할 때만 호출해 타면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동차를 소유할 필요성이 감소합니다. 자동차가 과거의 발전기, 우물처럼 공공재가 됩니다. 운전을즐기는사람이본인,차를명확하게소유해야하는사람이아니면스토리입니다. 이처럼 개인용 운송수단을 장악하려는 중견기업이 차량공유 서비스업체인 우버입니다. 자율주행차 인건비를 ZERO로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기능을 재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회에 자동차가 줄면 그로 인해 교통 체증, 주차난, 환경오염 등의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지금 차는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하게 해서 공간을 낭비하고 있었어요. 줄어든 주차장은 인간을 위한 공간으로 돌아옵니다. 그 공간에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새로운 커뮤니티가 본인이 나타납니다. 주위와 실시간 접속되어 운전하는 자율 주행 차는 쟈동챠뭉의 제안 95%를 차지하는 인간의 문제를 줄입니다. 교통흐름은 언제나처럼 최적화 되어 도로에서 낭비하는 시간은 줄어듭니다. 보행자의 안전성은 향상됩니다. 자연히 보험 서비스와 교통 법규에 변화가 생깁니다. 물론 자율주행 시대에도 교통 체증은 감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회 전반의 차량 공유가 이루어지고, 대중교통 정체는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차량 공유보다는 개인이 여전히 소유하게 되고 그동안 본인이 장애로 타지 못한 사람도 차를 탈 수 있기 때문에 교통량은 거의 매일 있을 것입니다. 차량 공유의 경우도 현재와 같이 대중교통이 경쟁하는 형태라면 교통량은 거의 매일입니다. 만약 양측이 협력한다면 교통량을 주는 것입니다. 운전과 수송의 굴레로부터의 해방은 자율주행차는 인간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 것일까요? 역사적으로 운송 수단의 발달은 '다리'의 확장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무인차가보편화된다는것은모든사람들의발이이전보다확장된다는뜻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는 자동차를 가지고,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사람만이 자유로운 이동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인차가 일반화되면 노인, 장애인, 청소년, 무면허자 등이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운전해 온 사람들에게는 운전과 수송의 굴레에서 해방을 의미합니다.   또 사람은 운전하는데 많은 시간을 쓰지만 지금은 그 시간이 자유로워집니다.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등장으로 여성이 가사노동의 부담을 많이 기린 본인의 자기계발을 할 수 있었듯이 운전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그 시간에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마케팅이 붙고 막대한 수입으로 이어집니다. 5G시대의 도래, 인공 지능의 발달 등 향후 유헹룰 볼 때 차 안에서 개인 맞춤형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급증할 것이 유력합니다. 제품으로서의 자동차에서 서비스로서의 자동차로의 변화입니다.


    자동차의 플랫폼화, 생활 공간화 자율 주행 차량은, 결코 자율 주행을 하는 정도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 자체가 플랫폼화 되어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게 됩니다. 자율주행차로스마트폰을통해콘텐츠를살펴봄으로써스마트폰과자율주행차가연동될뿐만아니라자율주행차로직접콘텐츠를보는겁니다. 자율주행차로 직접 포털, SNS를 접속해 과민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율주행차는 포스트 스마트폰 중에서도 하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손안의컴퓨터에서움직이는컴퓨터로의변이죠. 기술이 발달할수록 휴대전화가 스마트폰이 된 것처럼 다양한 기기가 자율주행차로 통합됩니다. 스마트폰 생태계가 조성된 것처럼 자율주행 생태계가 조성됩니다. 과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동화는 아니지만 지능화된 자율주행차 안에서 운전을 해서 내용으로 기기를 조작하고 문자를 보내거나 카카오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플랫폼에 최적화하지 못한 중소기업들은 (ex)포털, SNS)경쟁에서 다소 질 수 있습니다. 마치 PC시대에서 스마트폰 시대로 성공적으로 변이가 되지 않아 카카오톡에 밀린 네이트온, 버디버디와 함께 내용입니다. 그래서 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많은 중소기업들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IT대 중소기업, 자동차 중소기업뿐 아니라 통신사도 자율주행차를 보고 있습니다. 초연결·대량 초고속 데이터 통신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입니다. 플랫폼을 장악하면 자율주행차로 수집된 막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운송 수단이 아니라 사생활의 공간이 됩니다. 운전할 필요성이 줄어들고 콘텐츠 소비가 차내 생활의 주축이 되면 자동차 디자인도 달라집니다. 비유하자면 마치 캠핑카의 상념이 됩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집값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은 아예 자동차를 이동식 아파트 생각으로 살게 될지도 모릅니다. 생활공간이자 사무공간이 되는 것입니다. 자동 변속기의 역할과 사람이 자동차로 할 수 있는 행동이 확장된 것입니다.자율주행 문제의 모든 것에는 명암이 있는 법입니다. 자율주행차에도 여러 가지 문제가 존재합니다. 처녀음으로는 자율주행 자체와 관련된 문제죠. 자율주행차에 전자제품의 비중이 증가하고 IT기술이 탑재됨에 따라 IT기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시스템 다운이나 해킹 등의 안전성 문제가 제기됩니다. 이렇게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실재에서 하나 6년 이 회사의 자율 주행 차는 하늘이 흰색으로 빅 와잉눙 환경에서 트럭의 하얀 솜을 인식하지 못하고 충돌을 했습니다. 그 후 자율주행차의 역설이 있습니다. 갑자기 사람이 뛰쳐나와서 과인이 되었을 때, 그것을 피하면 운전자가 죽을 경우, 자율주행차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느냐는 내용이죠. 보행자를 죽이는 프로그램을 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고 저를 죽이도록 프로그램 된 차를 사야 하나요?  이번에는 사회적 문제입니다.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도입 초기에는 사회적 위화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 운전이나 수송의 굴레에서 해방된다는 것은, 관련 고용의 소멸을 의거할 것입니다. 자율주행으로 전환한 우버는 운전자가 필요 없게 됩니다. 운송회사는 운송인원이 필요하지 않게 되고, 대중교통회사는 운전사가 필요 없게 됩니다. 운전학원은 더 이상 있을 이유가 없어집니다. 자동차 수요가 줄면 자동차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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