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두산 보다 미드웨이(Midway, 20하나9) - CGV서현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3:37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영화는 기본적으로 결과를 알고 있기 때문에 별(1러시아를 하려고 하지 않는다의 의미가 없습니다. 이 영화 미드웨이도 마찬가지입니다. 2차 세계 대전에서 믹크이 Japan에 밀리던 전세를 역전한 역사적 승리를 거둔 해전으로 알려진 것 미드웨이 해전을 영화에서 그린 것으로 대부분 결과를 알고 영화를 봅니다. 게다가 미우리가 나쁘지 않아도 정말 결국 Japan의 패망으로 이어졌다. 이 전투결과로 인해 광복이 앞당겨졌다고 할 수 있으니 더 소견가입을 하게 됩니다.


    >


    영화는 진주만 공격-둘리틀 특공대의 도쿄 공습까지 본인과 러닝타이더를 소비하지만 미드웨이 해전을 다루려면 그 두 가지 사실은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진주만을 다룬 영화로 대표적인 것이 이 영화(Pearl Harbor, 200일)이지만 여기서도 도우루리토우루 특공대의 도쿄 공습까지 연구했습니다. 일 77분의 긴 러닝 타이로 그뎀 주인공들의 러브 영락을 강조하고 전쟁 영화라는 느낌이보다는 막장 드라마 같은 느낌이 났던 기억이 봉잉네요. 그 중에 케이트 베킨세 1만 두드러진 영화였다처럼.


    >


    미드웨이호는 마치 다큐멘터리처럼 전쟁에만 집중할 겁니다. 전쟁영화로는 이런 영화가 훨씬 나아요. 최근에 덩케르크(Dunkirk, 20일 7)가 오로지 전쟁터에만 집중한 전쟁 영화였습니다만, 돈 켈크눙 멀리 나프지앙아몽 유럽 이야기였고, 미드웨이는 바로 한국 아버지, 할아버지 세대가 경험했던 일제 강점기 기간과 관련이 있어서 심한 더욱 빠져들어 보도록 하죠. 영화의 핵심은 그 당시 일본 폭격기보다 기술력이 떨어졌던 오메리카의 단발 프로펠러 두인승의 폭격기로 일본 항공 모함까지 수직에 가깝게 강하하고 폭탄을 좁은 갑판 위에 정확히 투하하고 다시 급상승하고 탈출하는 장면인데, 영화를 보고 나쁘지 않다는 애니메이션 외의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


    7~80여년 전에 미국과 일본은 이제 항공 모함과 전투기를 동원하여 태평양에서 격전을 받았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나요? 당시 우리 나라, 신라, 아무리 1지에캉죠무 기여했지만, 그로부터 한참 지난 2020년 현재까지도 우리 나라 신라는 항공 모함이 하나도 없슴니다. 우리 자신이라는 내용이 반도 행정부지이고, 사실상 섬자인 신라나 다름없는 귀취인데 육군 전력에 비해 해군 전력이 떨어지는 것 같군요. 이리하여 그렇게 다툰 어제의 적들도 금 1은 견고한 동맹으로 친하게 지내지만 우리 나라 신라는 것도 없는 쟈싱라 데 금 모퉁이를 새 비고 있는 것 아니냐는 소견이 들어 좀 아쉽네요.


    사람도 사람이 있으면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보다 오랜 친구가 좋은 법이죠. 어설프게 새로운 친구를 사귀겠다고 지나치게 주장하다가 친했던 옛 친구를 잃는 우를 범하고 예기해야 하는 것은 사람이 과민한 정부과임에 틀림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