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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보다 '비행 자동차'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4:52

    요즘 자동차업계에서 가장 큰 화두는 자율주행차다. 미쿡 독일 일본 등 자동차 선진국에서는 앞서 국가와 자동차회사, IT중소기업들이 손을 잡고 자율주행차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에 비해서 낫 하항시울그와잉눙 자동차, 일명'플라잉 카(비행 자동차)'은 아직 먼 미래에 나 가능하는 상상 속 이야기와 인식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국토부가 "2025년 플라잉 카 실용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고, 플라잉 카가 몇년 안에 현실화할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실제로 국내에 비해 해외에서는 앞서 많은 중소기업이 비행자동차 개발에 나서고 있다. 믹크 투자 은행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에 따르면 전 세계 도심 항공 모 빌러티(Urban Air Mobility, UAM)시장은 2040년까지 하루 5,000억달러(약 한, 794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비행자동차가 도심 교통체증 사건을 해소할 수 있다는 낙관론 속에 굴지의 글로벌 중소기업이 올 미래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는 형국이었다. 우보와 보잉은 비행 자동차를 4년 뒤(뒤)에 발매하는 방안이라고 밝혔고, 프랑스에서는 물 위에 뜨고 목적지까지 날아가는 택시를 시험 운행 중이다. "우버, 인텔 등 글로벌 중소기업들이 주하항시을과인들은 자동차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이유와 현재 어느 정도 수준까지 기술이 발전했는지, 또 국내 중소기업 플라잉카 개발의 귀취는 어디까지 왔는지 등을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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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자동차는 우오터우 운하 항시를 나쁘지 않은 개인형 이동수단(PAVPersonal Air Vehicle)을 의미하지만 도심 교통혼잡사고를 해결할 수 있는 대체재로 자주 언급된다. 세계의 주요 도시를 보면 특정 도시를 중심으로 인구밀집이 매우 심각한 수준임을 알 수 있다. 국내의 경우 서울과 경기 인천에 함께 인구의 약 50%가 거주하고 있다. 등록된 차량 수만 봐도 도심의 교통혼잡은 당연한 수순일 수밖에 없다. 서울 경기 인천에 등록된 자동차 수는 약 하나, 040만대가 넘어 등록된 자동차 2,350만대의 약 44.2퍼센트이다.이 같은 도시 중심화에 따른 교통혼잡은 비행자동차 상용화에 적극 찬성하는 사람들이 비행자동차의 필요성을 내세울 때 자주 거론하는 주장이었지만, 예를 들어 우버는 수직으로 이착륙하는 비행자동차를 통해 도심에 집중된 교통혼잡을 해소할 수 있다고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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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행자동차가 교통 체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전문가마다 소견을 달리합니다. 구글의 공동창업자인 래리 페이지(Larry Page)는 평소 하반신을 본인은 자동차에 관심이 많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래리 페이지는 20하나 7년부터 뉴질랜드에서 비행 자동차를 비밀리에 테스트했다 미국의 스타트 업'키티 호크(Kitty Hawk)'를 후원했다. 래리 페이지는 비행자동차가 도시 교통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사람 중 한 명. 그는 키티 호크 호 외에도 관련 기업의 '지닷에아로(Zee.Aero)'에 하나 옥 달러(약 하나 하나 74억원)가 넘는 돈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진다.이와 반대로 비행자동차에 회의적인 입장을 견지한 대표적인 인물로 테슬라와 스페이스X 창업자 일론 머스크(Elon Musk)를 들 수 있다. 일론 마스크는 비행 자동차가 이착륙할 때 대량의 에 당신을 필요로 하며 작동 시 강한 바라다와 소리를 발생시키는 내용입니다. 또 하항상에서 추락하지 않으려면 공중에서 차량 하부를 지탱하는 힘이 많이 필요한데 만약 힘의 균형이 깨져 추락하면 파편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위험성을 제기했습니다. 무엇보다 저런 결함을 가진 비행자동차가 교통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게 일론 머스크의 소견이다.


    비행자동차가 도심 교통체증을 해결할 수 있을지 모른 채 비행자동차 개발 관련 기술력은 어느 정도 수준까지 와 있을까. 비행 자동차는 보잉과 돈 센 디, 포르셰와 같은 자동차 제작사와 아마존, DHL인터내셔널(DHL Express), UPS(United Parcel Service) 같은 물류 기업 인텔과 우보 같은 IT기술 기업 등 170여 업체가 개발에 쟈싱 송 상황이었다 그 중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비행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는 모두"sound"와 같다. ​(1)우보에아(Uber 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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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보 엘리베이터(Uber Elebate)는 2020년부터 미국 텍사스의 댈러스(Dallas)과 로스 앤젤레스(LA)호주 멜버른에서 비행 자동차를 시험 운행하고 2023년에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험운행 기간 중 차량은 우버 앱에서 호출할 수 있었고 호주 브라질 프랑스 인도 영국에서도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었다. 이 때문에 우보은 지난해 4억 5,700만달러(약 5,358억원)를 투자하고 이르면 2020년 상반기에 텍사스 댈러스의 프레스코 역(Frisco)를 오가는 비행 택시를 운영할 생각이었다. 올해 초에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 20첫 9'에서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신형 플라잉 카' 벨 넥서스(Bell Nexus)'를 선 보이기도 했다. ​(2), 키티 호크(Kitty Haw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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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래리 페이지가 사재를 털어 투자한 키티호크는 비행자동차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키티호크는 구글에서 자율주행차 개발에 나선 세바스티안 슬란(Sebastian Thrun)이 설립한 회사로 교통체증 시 탄소가스 배출 우려가 없는 서비스를 목표로 비행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 키티 호크는 둘만의 플라잉 카인'코라(Cora)'와 호수, 강 위를 그와잉눙 한 사람용 플라잉 카인'플라이어(Flyer)'을 개발했습니다. 코라는 914m의 상공을 최고 시속 170km로 비행할 수 있다. 플라이어는 수면 3m위에서 최대 20분간 32km를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6월에는 보잉과 손 잡고 천장률 비행 택시 개발 위돌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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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이 41엔 새 모델의 '헤비 사이드(Heaviside)'를 선 보이기도 했다. 헤비 사이드는 약 하나 5분 만에 88km를 이동할 수, 소음 수준이 하나, 500피트(457미터)에서 38데시벨(dBA)이었다 심야의 교외가 30데시벨, 도서관이 40데시벨 수준을 감안하면 아주 아주 낮은 수치이며 헬기보다 한살 00배 정도로 조용하다. ​(3)포르셰 X보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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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믹크의 항공 우주 회사 보잉(Boeing)은 이 1월 231비행 자동차 모델이 하나의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미국 쿡 워싱턴 근교에서 실시된 이날 비행은 수직이착륙 비행기로 진행됐다. 역시 이 101에는 독 1의 웅동카브랑도인 '포르셰(Porsche)'와 택시 및 승차의 공유를 목표로 비행 자동차 제작을 위한 파트 노히시프을 체결했습니다. 두 쿵키오프은 도심 토지의 항공 수요를 연구하고 비행 자동차 개발을 추진한다는 예정이던 ​(4)공으로 코프타(Volocop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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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신인지의 스타트 업의 공으로 콥터는 20하나 7년 9월 두바이에서 둘만의 자율 주행 택시를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지난해에는 미쿠 라스 베가스에서 열린 CES 20하나 8에서 반도체 업체 인텔(Intel)과 공동 개발한 두 사람 타고 자율 주행 택시이다'2X'을 시연하기도 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싱가포르에서 2번째 시험 비행을 하는 의도입니다. 인텔과 공으로 콥터는 5년 이내로 단거리용 비행 택시의 상용화와 상업화를 의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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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국내 상황은 어떨까. 아직도 대힌민국에는, 이러한 시장의 선두 주자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한개 달 쵸은훙히 새 기획 평가원(IITP)의 '항공 우주 ICT유망 분야의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비행 자동차는 2020년대 상용화를 시작하는 안이었다 하지만 이런 말이 무색하게도 플라잉카 시장에 뛰어드는 국내 기업은 전무하다. 이를 인식한 나라는 하나 5일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현대 차 남양 연구소에서 '2030의 미래 차 산업 발전 전략'을 선언했습니다. 이날 발표한 미 왕가 산업 전략은 미래 차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고 낫한 선을 나는 자동차를 2025년까지 개발하여 단계적으로 도입을 추진하겠다는 스토리이 포함되 슴니다.국내에서 비행자동차 시장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는 기업은 현대자동차다. 현대차그룹은 최신 도심용 항공 모빌리티 핵심기술 개발과 사업 추진을 전후하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 사업부'를 신설했습니다. 이를 통해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장 진입을 위한 플랜을 설정하고 항공기체 개발을 위한 설계와 핵심 기술개발에 전념한다는 전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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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는 이를 위해 항공기 개발과 항공관제시스템, 항공 인프라 등에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미 항공우주국(NASA) 출신 신재원 박사를 UAM사업부 부사장에 기용했다. 미국 항공 우주 학회나 영국 왕립 항공학 석좌 회원이기도 하다 신 재원 부사장은 미국 항공 우주국에서 플라잉 강 무인 항공 시스템(UAS), 초음속 비행기 등 미래 항공 연구 및 전략의 방향 설정을 주도했던 고참으로서 30년간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대 차의 플라잉 카 시장 진입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의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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